고객 데이터 보안, 사용자 친화적인 UI까지! STEP은 다 가능했어요

고객사례

2023. 12. 27.

Q. Roa 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저는 로아인텔리전스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한승민 CTO입니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데이터를 큐레이션하는 서비스와 기업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발굴하고, SK나 LG같은 대기업 컨설팅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크게 AI/DATA/개발 3파트로 구분되어 있고, AI의 경우 GPT, BERT기반의 모델학습을 통해

기업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해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Roa만의 차별화된 로아엔진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로아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로아엔진' 서비스는 국내외 다양한 소스들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로아엔진은 복잡한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대규모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AI 및 머신러닝 통합


머신러닝 기술을 통하여, 더 깊은 인사이트와 예측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들은 데이터 패턴을 인식하고, 미래의 시장 트렌드나 기업 주요활동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복잡한 기능에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기술적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맞춤형 솔루션 제공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각 기업의 특성과 요구에 맞춘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제공으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로아엔진을 단순한 데이터 분석 도구를 넘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만들어주며, 기업은 복잡한 데이터를 쉽게 해석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스텝페이를 도입하기 전, 결제 시스템 구현에 어떤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로아인텔리전스에서는 주로 B2B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각 파트별로 다양한 업무들이 있습니다.


B2B에서 B2C로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 견고한 결제 시스템 구축이 필요했고, 또 이를 빠르게 구현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아래와 같은 3가지 어려움이 예상되었습니다.





1. 보안 문제


결제 시스템은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게 되는데, 고객의 결제 정보와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및 보안 프로토콜의 구현은 큰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경험
기술적으로 복잡해 질 수 있는 다양한 결제 게이트웨이와의 통합에 있어서 서로 다른 UI는 사용자를 혼랍스럽게 하기에, 결제 과정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복잡하거나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결제 과정은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구매 전환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기술적 오류 및 버그
결제 시스템 구현 과정에서 기술적 오류나 버그가 발생할 수 있기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면서 즉각적으로 이러한 이슈들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Q. 스텝페이를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정하고 난 후 다양한 솔루션들을 검토하였는데요,

스케쥴링이 따로 필요없으며 UI까지 제공되는 스텝페이를 알게 되었고, 실무자 미팅 후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스텝페이에서 주로 사용 중인 기능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 중이신가요?

결제 관련 부분은 모두 스텝페이 솔루션을 사용 중입니다.


Q. 스텝페이를 사용하시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구축 과정에서 슬랙 채널을 통해 서로 Comm.하고, 이슈가 될만 한 부분들을 먼저 집어주셔서 해결해주시는 모습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PG 심사부터 QA까지 각 단계 별로 빠른 문의응대가 저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스텝페이에 앞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희 서비스 화면에 좀 더 어울릴 수 있도록 화면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다크모드를 제공하는 저희 서비스 화면에서의 결제 화면 커스터마이징 또는 테마/스킨 같은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텝페이 화이팅입니다!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