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결제했는데 돈이 빠져나갔어요!

Q&A

2022. 11. 6.

2022년 11월
스텝페이 Q&A

안녕하세요, 스텝페이입니다.

이번 주 Q&A에서는 결제와 관련돼서문의가 많이 오는 부분에 대해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1월 둘째 주 스텝페이 Q&A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 테스트 모드로 결제했는데어떻게 환불되나요?

데모 계정  PG 심사 전 이뤄지는 모든 결제는 테스트 결제로,실결제가 일어나도 자동 취소되니 안심하세요!
다만, 구독 결제의 경우 지속적인 갱신 알림이 오니해당 구독권은 취소 처리해 주셔야 해요!

📌 테스트 결제의 종류

✅ 카카오페이 PG와 같은,

애초에 가상으로 결제 처리되어서 환불할 게 없는 PG가 있어요!

✅ KG 이니시스와 같은,

실제 금액은 빠져나가지만 자정에 자동 취소 및 환불되는 PG가 있어요!


취소/환불 처리 방법 보러가기



😰 실 결제 후 취소 시 환불이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추가적인 매출이 없고,

PG에서 아직 정산하지 않은 금액
환불 금액보다 적을 경우

취소/환불 처리가 안 될 수 있어요!



📌 취소/환불 처리 방법

PG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PG에서 제공하는

가상계좌에 입금 후 환불을 처리할 수 있어요!

💡 같은 이슈가 자주 발생할 경우,

정산 주기를 늘려보세요!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한 번의 STEP으로
BIG WAVE를 즐겨보세요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

(주)스텝페이 |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구로-0459 | 대표자: 김단아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11, 2층 | 대표전화: 1666-2837